황룡중 학부모회, 봉사활동 릴레이
황룡중 학부모회, 봉사활동 릴레이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11.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지역사회에 함께 나눠요”

장성황룡중학교 학부모회(회장 장진영)가 학교와 지역사회에 봉사 기부활동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는 정기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는 것.

지난달 21일, 학부모회원들과 1학년 학생들은 가정시간에 만든 밥과 반찬을 준비해 인근 마을 회관에서 독거노인 30여명을 초대하고 점심 식사를 대접하는 ‘함께 나누어요 행복한 밥상’행사를 실시했다.

26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이기’캠페인을 열어 전교생에게 주먹밥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27일에는 학부모들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목공 실력을 발휘해 손수 만든 목재 그네 1개와 긴 벤치 2개를 학생들에게 기증해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장진영 학부모회장은 “정성껏 학생들과 만든 음식을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대접하며 이번 기회에 학생들이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는 소통의 기회가 됐다”며 “학부모회에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일지에 고민을 하고 휴식 장소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이었기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박용권 교장은 “학부모회가 학교를 도와주는 활동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황룡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당당한 주체로서의 역할을 해주어 감사하다”며 활동을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