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인허가.과세...모든 정보를 한 눈에”
“부동산.인허가.과세...모든 정보를 한 눈에”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11.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운영 시작
공간 및 행정정보 총망라 된 시스템 구축
장성군이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장성군이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장성군이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13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가동하게 되는 공간정보 통합플랫폼은 부동산, 도로 등 공간에 관한 정보와 각종 행정 정보가 총망라된 새로운 형태의 시스템이다. 플랫폼 상에서 지도의 한 지점을 지정하면, 해당 지역의 인구, 토지, 과세 상황, 지상 및 지하 시설물, 주택 가격 등의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제공된다.

군은 지난 5월부터 6개월에 걸쳐 항공영상 탑재를 비롯, 군청내 각 부서별 자료와 전남도.정부 부처의 활용가능한 자료를 총 망라 탑재하는 과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장성군의 현재까지의 변화 추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서비스와 7년 분량의 항공 영상 탑재는 자료 활용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정기적으로 최신 영상 자료가 축적되어, 불법 건축물이나 공유재산의 관리, 각종 인‧허가 업무 등에 폭넓게 활용될 전망이다.

장성군은 지난주 시스템의 실용성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6급 팀장급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을 통해, 정보통신기술 융합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겠다”면서 “추후 고품질의 공간정보를 민간에 개방해 미래 신산업 발전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