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 보급종자 12월 15일까지 신청하세요”
“벼 보급종자 12월 15일까지 신청하세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11.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고품질 쌀 생산 돌입…읍‧면 복지센터 접수
장성군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벼 정부보급종 종자 신청을 오는 12월 15일까지 받는다. 육묘상자 처리제를 살포하고 있는 장성 농업인.

장성군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벼 정부보급종 종자 신청을 오는 12월 15일까지 받는다.

정부보급종은 생산 단계별로 철저히 품질 관리된 우량 종자로, 순도가 높고 품종 고유의 특성이 잘 보존되어 있다. 발아율이 높아 수확량 증대를 기대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수확물을 얻을 수 있다.

군은 국립종자원의 벼 정부보급종 공급 계획에 따라 내년부터 새롭게 포함된 조명1호, 새청무를 비롯해 동진찰, 새일미, 신동진, 백옥찰, 미품, 일, 영호진미 9품종 120톤 분량을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정부보급종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신청기간 중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희망 품종과 수량을 직접 접수하면 된다. 종자 소요량은 1ha 당 50kg으로, 20kg 들이 포대를 신청 기준으로 한다.

이와 함께 장성군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벼 보급종 차액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정부보급종 가격과 수매가 차액을 1포대(20kg) 당 1만원씩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가 부담을 줄여 보급종 확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장성군은 벼농사에 필요한 상토, 비료, 육묘상자 처리제, 액산규산, 경화장, 병해충 공동방제, 곡물 건조기, 지게차 등을 맞춤 지원해 농가의 경영비를 경감시키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서삼면 금계리 금평단지가 벼 정부보급종 채종 단지 후보 지역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