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조상명 농협군지부장 - 푸드플랜사업 정착에 총력을!
[신년사] 조상명 농협군지부장 - 푸드플랜사업 정착에 총력을!
  • 장성투데이
  • 승인 2021.01.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축년은 새로움,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흰 색과 인간에게 가장 많은 도움을 주는 친숙한 소의 해입니다.

특히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전염병이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서 흰 소의 해는 그 의미가 더 크게 다가옵니다.

인류를 전염병으로부터 구해주는 백신(vaccine)은 라틴어로 암소를 뜻하는 vacca에서 유래했습니다. 암소의 젖을 짜다가 우두에 한 번 걸려본 사람은 천연두에 걸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영국의 애드워드 제너가 처음 발견하고 사전접종을 통한 예방 개념을 창안해 냈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1879년 송촌 지석영 선생께서 백신을 인체의 피부에 접종하는 우두법(牛痘法)을 도입하여 한국인은 천연두(마마)로부터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백신의 시작인 흰 소의 기운을 받아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난 해는 집중호우와 태풍 그리고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전염병으로 인해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 특히 우리지역은 계속된 자연재해로 인해 농업현장에 큰 피해가 있었습니다.

올해 농협은 지역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적극 추진하고 연합사업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 하겠습니다.

장성군 푸드플랜사업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기반조성에 협력하고,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신축년이 상징하는 풍요와 여유로움이 넘치는 한해 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년 1월 1일

농협중앙회 장성군지부장 지부장 조 상 명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