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국중락 농관원장성소장 -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정 정착!
[신년사] 국중락 농관원장성소장 -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정 정착!
  • 장성투데이
  • 승인 2021.01.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

어둡고 긴 터널을 지나는듯한 경자년(庚子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밝고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신축년은 하얀 소의 해로 소는 부지런하고 성품이 어질며,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고 자신보다도 주위 사람들에게 베푸는 삶을 산다고 합니다.

지난 한해를 되돌아보면 코로나19와 경제난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한해로 평범했던 우리 일상을 참으로 많이 바꿔놓았습니다.

방역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지난 한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요구가 증대되고 있으며, 사람과 환경 중심의 농정혁신으로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우리 농관원은 농산물의 생산단계부터 안전성과 품질을 관리하고, 새롭게 개편된 공익직불제에 따라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농장에서 식탁까지 사전 예방적 관리로 안전한 농식품 생산을 지원하며, 친환경․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의 꼼꼼한 사후관리로 국가인증품에 대한 신뢰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둘째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농식품 원산지표시 관리와 공정하고 정확한 농산물검사로 우리 농산물의 품질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무인항공기(드론)와 전자지도(팜맵) 등을 활용한 첨단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관리를 통해 공익직불제가 농업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할 것입니다.

장성군민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새해에 흰 소의 패기와 건강이 여러분과 가정에 깃들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농산물품질관리원 장성사무소장 국중락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