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숙 장성교육장, 관내 25명 교장회의 개최
최미숙 장성교육장, 관내 25명 교장회의 개최
  • 장성투데이
  • 승인 2021.03.2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 미래학교, 지자체와 함께 만들어 가요”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23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25명과 유두석 장성군수가 참여한 가운데 ‘지속 가능한 장성 미래학교, 지자체와 함께 만들어갑니다!’라는 주제로 유·초·중·고 교(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도교육청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농촌유학 활성화 및 (가칭)농촌유학마을 구축을 위해 학교, 지역사회, 지자체, 교육지원청이 마인드 공유로 ‘지속 가능한 장성 미래학교’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였다.

회의에서는 1학기 주요 학사 운영, 역점과제와 특색교육 활성화, 각 과별 학교 지원사항, 단체협약 사항, 청렴교육 등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다.

회의에 참석한 유두석 군수는 “우리 장성 미래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공동체가 교육비전을 공유하고, 군청,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등 지역의 유관기관이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장성 미래학교 구축에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교장선생님들의 많은 노력으로 정상적인 학사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 여파로 발생한 정서적 결손 최소화하여 학생 개개인이 바람직한 성장을 하도록 장성교육가족의 역량뿐만 아니라 지자체와 지역사회의 역량도 같이 모아서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