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강에서 푸드 트럭 운영해 보세요”
“황룡강에서 푸드 트럭 운영해 보세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21.04.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황룡강변 푸드트럭 운영자 9일까지 모집
권역별 나눠 5대 허용...5월~12월까지 운영

장성군이 황룡강변 푸드트럭 운영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5일부터 9일까지며, 권역별로 총 5대를 선정한다.

장성 황룡강은 개화 시기마다 10억 송이 꽃이 피어나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으로 불린다. 봄(홍길동무 꽃길축제), 가을(노란꽃잔치) 두 번의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과거 잡풀만 우거진 채 방치된 지역자원이었지만, 오늘날에는 매년 100만이 넘는 인파가 몰리는 명소로 탈바꿈했다.

장성군은 황룡강 국가정원 지정을 목표로 지방정원 조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에는 다섯 가지 주제정원 등 본격적인 정원 조성이 시작되어 기대를 모은다.

최근에는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수용해 편의시설도 열었다. 서삼장미터널과 황미르교 인근에 소매점을 설치해 음료와 간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서 군은 푸드트럭을 운영해 황룡강 관람의 즐거움을 더할 방침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3월 22일) 기준 장성군에 주소를 둔 주민으로, 푸드트럭 영업 신고 및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단, 영업자 별로 1대의 푸드트럭만 운영할 수 있다.

신청은 모집기간 내에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장성군청 환경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운영자로 선정되면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총 8개월간 지정된 권역(제2황룡교, 문화대교, 서삼장미터널, 장성대교, 힐링허브정원)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환경위생과 위생팀(061-390-7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