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풍성한 ‘도서관주간 행사’ 호응
장성군, 풍성한 ‘도서관주간 행사’ 호응
  • 장성투데이
  • 승인 2021.05.0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 주제
총 4개 마당...11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장성군이 지난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주간’ 행사를 개최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 주최로 1964년부터 시작된 전국적인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올해 장성군립중앙도서관은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총 4개 마당, 11개 프로그램의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했다. ▲사계절 꽃차 이야기, ▲봄을 닮은 파스텔 빛 선물포장 등의 행사 특강은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또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단 방귀장수’인형극, ▲ 나만의 다육식물 테라리움 강좌 등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책 나눔부스 운영, 테마도서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도서관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문화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모든 군민에게 책 읽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순회문고, ▲찾아가는 책배달 서비스, ▲찾아가는 독서교실, ▲책나래 서비스 운영 등 독서문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