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황룡중, 독서캠프, 황룡무대 성료
장성황룡중, 독서캠프, 황룡무대 성료
  • 장성투데이
  • 승인 2021.07.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속에서도 알찬 성장 뽐냈어요”
13일 황룡중학교에서 열린 황룡무대는 전교생이 참여해 성황리에 펼쳐졌다
13일 황룡중학교에서 열린 황룡무대는 전교생이 참여해 성황리에 펼쳐졌다

장성황룡중학교(교장 박용권)는 지난 9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독서캠프’와 13일 ‘황룡무대’를 열어 코로나에 위축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독서캠프...’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등 1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독서활동 결과를 발표했다. 또 전교생 12개 팀이 1학기 동안 1인 1악기 활동의 결과를 발표하는 ‘황룡무대’를 황룡관에서 열었다.

이 두 행사는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열지 못하다가 올해에는 코로나 속에서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틈틈이 준비, 이날 선보인 것이다.

독서캠프에 발표자로 참가한 1학년 ‘경제팀’의 학부모 민 아무개씨는 “아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발표를 준비한 시간이 더없이 행복했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학교측에 감사함을 전했다.

독서 발표 중, 노래를 부른 3학년 양 아무개 양의 무대는 전교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황룡무대를 준비한 교무부장 김윤희 교사는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열심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줄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무엇보다 기쁘다며 “학부모님들이 뜻밖에 크게 호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룡무대에 참가한 2학년 김아무개 양은 통기타 연주를 하였는데 “작년 1학년 때는 통기타를 자유학년제에서 배웠고 2학년에 올라와서는 방과후 교육활동을 통해 꾸준히 실력을 쌓아서 이런 큰 무대에서 공연을 하게 되어 보람이 있다”로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