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살아보고 장성 이주 결정하세요”
“미리 살아보고 장성 이주 결정하세요”
  • 오복 기자
  • 승인 2021.09.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황룡한옥마을 총 4팀 선발 최대 15일 주거 지원

장성 다시보기 시범사업… 다양한 미션 수행 흥미유발
장성 황룡한옥마을 전경.
장성 황룡한옥마을 전경.

 

장성군은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장성 다시보기’ 시범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장성황룡행복마을에 거주하면서 장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접수는 9월~11월 사업기간 내에 가능하며 귀농귀촌을 계획 중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주거 비용 일체는 장성군이 부담하며, 회당 1팀씩 4회 운영된다. 1팀의 인원은 최대 4명으로, 1명도 신청 가능하다.

장성의 숨겨진 매력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이 가능한 1인 미디어 운영자, 파워블로거, SNS운영자를 우대한다. 또 장성군 출생자나 농촌유학사업 대상 가구 등도 우대 대상에 포함된다.

단, 장성군 거주자나 장성군에 접한 도시지역인 광주 광산구, 북구 거주민은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사업대상에 선정되면 황룡한옥마을에서 최대 15일까지 머물 수 있고, 선정된 그룹은 황룡강 꽃 5종 찾기, 수변길마켓 이용하기, 황룡 시장 방문, 군립 도서관 방문, 맛집 탐방, 고소득 농가 방문, 숨겨진 명소 찾기 등 그룹별 미션 1종과 총 3그룹 3종 미션을 골라 반드시 수행해야 한다. 미션은 장성의 매력을 찾고, 재미와 성취감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귀농귀촌 또는 귀향을 꿈꾸는 도시민에게 장성의 변화된 모습과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장성으로 이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며 “시범사업 기간 동안 장단점을 충실히 파악해 내년도 본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성 다시보기 시범사업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은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eunhye5310@korea.kr)과 방문 접수 하면된다. 자세한 문의는 장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 누리집과 카카오톡 채널 또는 전화 상담(061-390-846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오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