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 월평초 상상놀이터, 전국 7대 우수놀이터 선정
황룡 월평초 상상놀이터, 전국 7대 우수놀이터 선정
  • 장성투데이
  • 승인 2021.11.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이역, 짚라인, 물흐름관찰로 등 상상력 키움의 장 돋보여

월평초등학교(교장 최명심) ‘칙칙폭폭 월평상상놀이터’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전국 7대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에 선정됐다.

월평초등학교는 다양한 놀이공간으로 구성되었을 뿐 아니라, 학생, 교사 대상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이용수칙 외에 놀이기구의 순차적인 이용 안내 등 안전사고 예방을 우선으로 설계됐다.

‘칙칙폭폭 월평상상놀이터’는 월이평이역에서 출발하여 꽃송이 흔들그네, 이종형 평균대와 Y계곡 징검다리, 지역민과 소통하는 숲길 간이역, 모험과 도전의 육각추형네트와 스파이더네트, 짚라인과 다양한 상상의 창의놀터, 자연 속에서 이야기와 꿈이 피어날 숲속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물흐름관찰로는 펌프놀이를 병행하여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하는 공간이다.

‘스스로! 더불어! 즐겁게!’를 기치로 지어진 월평초 상상놀이터는 2019년 공간혁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모으기로 시작해 2020년 TF팀 구성과 월평교육공동체가 함께 프로젝트 수업, 설문, 공모전 등을 거쳐 놀이공간을 만들고 2021년 놀이터를 개장해 지난 10월 ‘학교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되기도 했다.

최명심 교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전국 7대 우수 놀이시설로 선정된 기쁨을 상상놀이터 조성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한 월평 교육공동체와 나누고 싶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마음껏 뛰어놀며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장이 되도록 초심을 잃지 않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