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광주‧전남 27개 군‧구 자치단체 중 종합평가 4위 쾌거
장성군, 광주‧전남 27개 군‧구 자치단체 중 종합평가 4위 쾌거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02.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만족도 군 단위 3위 ‘상위권’ 단체장.공무원 평가도 우수
장성군이 광주‧전남 27개 기초자치단체 종합평가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장성군이 광주‧전남 27개 기초자치단체 종합평가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장성군이 광주‧전남 27개 기초자치단체 종합평가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10일, kbc광주방송이 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과 공동 조사해 발표한 이번 평가는 주민 만족도와 재정 역량, 행정서비스 3개 세부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주민 만족도는 여론조사 결과를 표준 점수화했다. 여론조사는 각 시‧군‧구별 100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20일간 시행됐다. 재정 역량과 행정서비스 부문은 정부 공개자료를 바탕으로 했다.

장성군은 단체장과 공무원, 지방의회의 역량을 평가한 주민 만족도 분야에서 군 단위 3위에 해당되는 6.37점을 얻었다. 재정 역량(1.34)과 행정서비스(0.33)가 그 뒤를 이었다.

군은 특히, 광주‧전남권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종합평가에서 상위권인 3.55점을 획득해 이목을 끌었다. 22개 군‧구 가운데 4위 기록으로, 5개 시를 포함한 전체 27개 시‧군‧구 중에서는 5위에 올랐다. 이번 평가에서는 하위 13개 지자체가 마이너스(-) 점수를 받는 등 상~하위 간 편차가 매우 크게 나타났다.

장성군이 이처럼 광주‧전남 시‧군‧구 종합평가에서 우위를 점한 데에는 높은 주민 만족도가 큰 몫을 차지한 것으로 분석된다. 평가 기준에서 주민 만족도가 차지하는 비중이 50%로, 행정서비스(30%)와 재정 역량(20%)을 크게 앞섰기 때문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번 종합평가 결과는 군민이 직접 옐로우시티 장성을 평가해 주신 것과 같은 의미를 지닌다”면서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새롭고 자랑스러운 장성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