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4월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열어
장성군, 4월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열어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04.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안전보험, 코로나19 방역수칙 홍보…시설물 안전 점검
장성군이 11일, 군 안전보안관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열었다.
장성군이 11일, 군 안전보안관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열었다.

장성군이 11일, 군 안전보안관과 함께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장성읍시가지 상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군민안전보험 보장 내용과 청구 방법을 설명하고,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장성군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군민안전보험은 지난 2019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했다. 주민등록 상 장성군민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보장 항목은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 치료비를 비롯해 ▲일사병, 열사병 등 자연재해 ▲폭발, 화재, 붕괴 ▲대중교통 사고 ▲뺑소니, 무보험차 ▲강도 ▲익사 사고 ▲농기계 안전사고로 인한 상해 사망 및 후유 장해 등 14개다.

올해에는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실버존(silver zone) 치료비’ 항목이 새롭게 추가됐다. 만 65세 이상의 주민이 노인보호구역(실버존)에서 교통사고 상해를 입는 경우, 등급에 따라 차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이어서, 장성공원 내 어린이 놀이시설 등 현장을 찾아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장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안전보험 홍보를 꾸준히 이어가겠으며, 지역 내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