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여중, ‘탄소중립 첫 걸음’운영
장성여중, ‘탄소중립 첫 걸음’운영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05.0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대응 환경 실천운동 일환 융합수업

학생 참여하는 생태환경 실천운동 지속할 것

장성여자중학교(교장 나정숙)에서는 중간고사 기간에 1학년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으로 ‘탄소중립 첫걸음’이라는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장성여자중학교는 ‘기후위기대응 환경 실천 운동’을 2022학년도 학교 역점교육활동으로 수립하였는데, 교육과정과 연계한 기후위기 대응 생태환경 교육을 강화하고자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생태환경 융합수업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경보전 ‘텃밭가꾸기’ 자율동아리 운영 학생주도 생태환경 중심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등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생태환경 보전 운동 실천을 위해 동참하고 있다.

국립장성숲체험 산림교육팀의 주관으로 실시한 융합수업은 ‘탄소중립 게임보드’, ‘ 숲가꾸기 메모리게임’등으로 학생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퀴즈, 게임,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는데 수업에 참여한 1학년 이아은 학생은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산림의 탄소흡수원 역할에 대해 알고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돼 좋았다.”고 말했다.

나정숙 교장은 “지속가능한 미래,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기 위해 교육과정과 삶이 하나 되는 실천 운동이 이루어지도록 향후 학부모, 학생자치회, 지역과 연계한 기후위기 대응 환경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