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유두석 후보 “300만평 AI·반도체 특화단지 범군민유치위원회 6월 발족”
[속보] 유두석 후보 “300만평 AI·반도체 특화단지 범군민유치위원회 6월 발족”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05.31 13: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긴급보고회 “정부 8월 공모 ‘시간 촉박’, 진원·남면에 반드시 유치하겠다”

정부,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8월 마련

유두석 장성군수 후보는 31일 선거캠프에서 긴급 공약보고회를 갖고 “정부에서 추진하는 300만평 AI·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사업이 오는 8월 조성지역 공모를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면서 “선거 후 군정 복귀 즉시 ‘반도체 특화단지 범군민 유치위원회’를 구성하고 6월내에 발족시켜 진원남면 지역에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산업의 쌀로 불리는 반도체 산업이야말로 무공해 산업이면서 장성군의 경제 판도를 바꾸고 엄청난 일자리 창출과 주민 소득증대의 가장 확실한 첨단 산업”이라고 전제하고 “범군민 유치위원회와 TF를 6월내에 발족시켜 8월 공모에 철저히 대비하여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 측은 대규모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장성 진원·남면 일대의 토지 제공과 도로개설, 전력공급, 용수공급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지역민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겠다”고 말하고, “그린벨트 재조정 문제는 건설교통부 재직 시 그린벨트 업무 경험을 살려 지역발전에 최대한 유리하고 지역주민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전라남도국토교통부와 합리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부의 반도체 산업 육성은 지난 2월 11일 국회를 통과한 반도체 특별법‘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법’(일명 반도체 특별법)에 따라 윤석열 정부는 오는 8월에 시행령 마련과 함께 공모 절차를 거쳐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지역을 지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연구개발에 1조 원, 신개념 반도체 사업에 4천억 원, 설비투자 특별자금 1조 원 등을 투자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 계획에 발맞춰 새 정부 인수위는 광주.전남 지역에 300만평~500만평 규모의 AI(인공지능)·반도체 특화단지를 조성하고, 연관 기업 유치와 반도체 대학 신설, 기존 대학에 반도체학과 개설의 필요성을 발표한 바 있다.

유두석 후보는 “반도체 산업은 당장 올해부터 추진될 사업이다. 시간이 없다. 지역 명운을 걸고 반도체 단지조성과 기업유치, 전문대학 설립을 이뤄내 장성 미래를 밝히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반도체 특화단지가 조성되면 연구개발을 위한 고급인력과 생산직 등 근로자가 상주하게 되고 주거 공간이 늘어나 장성군 인구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 이장 2022-06-01 02:19:23
거짓말그만하세요 하신말마다 어떴게거짓말이 몸에배었는지 열심히선거은동하면뭐라도해줄것처럼해놓고 항상해준사람만 도와주고우린 멈니까 이용만하고 공약마다거짓말수준이고고려시멘트공사가하루이틀만에끝나는것도아니고 고려시멘트이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