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휴먼시아, 국악쇼 기대하show 공연 성료
영천휴먼시아, 국악쇼 기대하show 공연 성료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2.06.2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과 함께 신명나게 한판 놀아보세~”

찾아가는 문화공연 펼치는 우리전통음악연구원

 

남도 곳곳의 마을을 돌며 주민들에게 국악공연을 선보이는 신나는 예술여행 ‘버라이어티 국악쇼 기대하show'가 13일 장성읍 영천 휴먼시아 2차아파트를 찾아 공연을 펼쳤다.

사단법인 우리전통음악연구원(원장 정태연)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으로 펼쳐진 이날 공연은 문화예술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임대주택 다문화가정시설 등을 찾아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이다.

아파트 공터에서 1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날 공연은 우리나라 전통 기악곡 공연인 잘살아보세<풍년세상>를 시작으로 판소리 수궁&적벽가, 태평무, 쇼스타코비치 왈츠, 국악뮤지컬, 창작무용 등이 펼쳐졌다.

뒤이어 즉석 토크쇼와 우리 동네 가수왕, 국악 레크리에이션에 이어 주민들과 함께하는 민요메들리로 제주민요 너영나영과 진도아리랑을 함께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연은 간간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가운데 20여명의 주민이 참석해 흥겨운 어울마당이 꾸며졌고 참석한 주민들 모두의 호응을 얻었다.

‘국악쇼 기대하show’는 13일 장성 영천휴먼시아를 시작으로 10월 17일까지 충남 공주와 목포, 제천, 완주, 영암, 순천 등 마을과 아파트 단지 등을 돌며 공연을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