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경찰서, 해오름드론에 실종자 수색 감사패
장성경찰서, 해오름드론에 실종자 수색 감사패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2.07.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방제 등 지역사회 지원사업도 활약 두드러져

(주)해오름드론항공(대표 박상화)은 드론 수색으로 치매 노인 및 어린아이 등 실종자를 발견한 공로로 지난 5일 장성경찰서(서장 배승관)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장성경찰은 (주)해오름드론항공이 장성경찰서와 협약을 맺고 드론을 이용한 실종자 수색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장성경찰서의 수사 협조 요청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드론을 이용해 실종 치매 노인과 어린아이들을 발견하는 등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해오름드론은 각 농업분야에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 등 지역 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해오름드론은 이밖에 장성군 공동방제 지원사업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는데, 이는 광역방제기와 드론을 사용해 공동으로 농약을 살포하는 사업이다. 45리터 입제 살포기와 17리터 약제통 장착이 가능하며 LED가 장착된 EFT 416P 등 다양한 농업용 드론을 보유하고 있어 방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박상화 대표는 “드론을 이용한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가운데 장성경찰서와 협력해 실종자 드론 수색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드론 브랜드인 EFT의 총판인 (주)해오름드론항공은 110여 곳의 오프라인 대리점과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