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역량강화 지원으로 요리 실력 일취월장!
장성군, 역량강화 지원으로 요리 실력 일취월장!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07.2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우리음식연구회 종강식… 농식품모임체 역량강화 지원사업 매듭
우리음식연구회가 26일 종강식을 갖고 올해 농식품모임체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

장성군이 26일 우리음식연구회 종강식을 끝으로 올해 농식품모임체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

농식품모임체 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지역 내 농식품 제조 관련 연구회에 강사료, 재료비, 교재비 등 교육 전반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우리음식연구회와 전통주연구회, 식초연구회를 지원 모임체로 선정하고 총 3050만 원 규모를 지원했다.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은 지원을 통해 장성사과 약선요리와 곶감단자, 오색밥상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차림법을 교육받았다. 강의는 전통음식연구소 조지현 소장이 맡았다.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 향토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장성 5대 맛 거리’ 조성과 국립남도음식진흥원 유치 등을 공약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히며 “장성 음식의 매력을 확산하는 데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우리음식연구회와 함께 농식품모임체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추진한 전통주연구회(강의 이연호, 이석현)는 전통주, 우리술 칵테일 제조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식초연구회(강의 신현석)는 전통발효에 관한 깊이 있는 교육 시간을 가졌다.

장성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농식품연구회의 전문성을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