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장성군의용소방대도 군 보조금 받을 수 있다
읍면 장성군의용소방대도 군 보조금 받을 수 있다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2.09.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미화 군의원, 의소대 지원조례안 발의

참전유공자 7만→14만, 보훈수당 5만→10만

군정자문위 구성 조례안 등 총 10개 조례안 상정

 

앞으로는 장성군의용소방대도 장성군의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장성군의회 최미화 의원은 의소대원들이 소방 활동에 필요한 피복·장비·물품 구입 등 구입비 및 유지·관리비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필요한 소요경비 및 재난예방활동을 위한 소방홍보에 필요한 경비 등을 장성군에서 지원토록 하는 ‘장성군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고재진 의장은 참전유공자의 명예수당을 매월 7만 원에서 14만 원으로 인상하는 내용의 ‘장성군참전유공자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심민섭 의원은 보훈명예수당을 현행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인상하는 ‘장성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이밖에 16일부터 28일까지 13일간 열리는 장성군의회 제344회 정례회에 상정된 안건을 살펴보면 소상공인기본법 상 사업장 대표자의 거주지 주소를 제한하던 것을 폐지하고 장성군에 사업장만 있으면 소상공인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개정한 ‘장성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상정됐다.

주민자치회의 위원 정수를 ‘25명 이내’에서 ‘50명 이내’로, 위원 연령 요건을 ‘만 19세 이상’에서 ‘만 18세 이상’으로 낮추는 ‘장성군주민자치회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상정됐다.

가격·품질·위생 등에서 일정기준을 충족한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쓰레기봉투와 소모품, 기자재 구입비 등 연 1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하는 내용이 담긴 ‘장성군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도 상정됐다.

이밖에 장성군의 정책자문을 맡게 될 군정자문위 신설을 위한 ‘장성군 군정자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안’이 상정됐고 지역상생구역 및 자율상권구역을 지정해 행정적·재정적 지원하는 ‘장성군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 상정됐다.

장성군 의회는 이 같은 내용의 조례안 등 총 10개의 조례안과 2건의 의회 운영조례안에 대해 26일과 27일 양일간 심의 의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