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내년도 신규시책 125건 발굴… 지역발전 이끈다
장성군, 내년도 신규시책 125건 발굴… 지역발전 이끈다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09.2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2023년도 신규시책 보고회’… 주요사업 등 폭넓게 논의
장성군은 19일 ‘2023년도 신규시책 보고회’를 열어 주요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추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장성군은 19일 ‘2023년도 신규시책 보고회’를 열어 주요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추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장성군이 내년도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새로운 사업들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펼쳤다. 군은 19일 ‘2023년도 신규시책 보고회’를 열어 관광 활성화, 군민 안전 강화, 복지 사각지대 해소, 소규모 농가 지원 등 주요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추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보고회에서 다뤄진 안건은 총 125건으로, 앞선 1차 보고를 통해 검토와 보완 과정을 거쳐 신규시책에 포함됐다.

먼저, 민선8기 장성군의 핵심 키워드인 ‘관광’분야 발전을 위한 ▲홍길동 테마파크 리뉴얼 추진 ▲장성 별밤 음악회 개최 ▲스트릿 버스킹 데이 운영 ▲세계문화유산 필암서원 디자인 건물 번호판 설치▲아름다운 명품 가로숲길 조성 ▲우리동네 대표 맛집 콘텐츠 공모전 등 사시사철 관관객의 방문을 유인할 다양한 시책이 보고됐다.

군민의 안전을 강화하는 시책으로는 ▲북부권역 제설창고 신축 ▲소하천 자동 수위 계측 시스템 설치사업 ▲마을 내 세전 추락 방지 안전 시설물 설치 ▲학교 주변 도로 안전 시설물 설치 ▲하수도 맨홀 추락방지 시설 설치사업이 논의됐다.

보건‧복지 증진을 위한 ▲소규모시설 이동식 경사로 설치 지원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료 지원 ▲지역아동센터 통학차량 안전도우미 지원 ▲초등학교 신선 과일간식 지원 확대 ▲건강생활지원센터 신축 ▲임산부 백일해 예방접종 지원사업 등도 토의를 거쳤다.

앞서가는 일류농업을 위한 시책으로는 ▲친환경 볏짚 환원 장려금 지원 ▲어르신 소득창출 싱싱공동농장 조성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 소득작물 육성 ▲남부권 대형 임대농기계용 입․출고장 조성 ▲잔디예지물 자원화 시범사업 등 다양한 정책사업이 제시됐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사업들이 내년도 장성군 발전을 이루는 새로운 기반이 될 것”이라면서 “민선8기 장성군에 대한 지역민의 기대가 큰 만큼, 군민 체감 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성군은 이번 신규시책 보고회를 거쳐 발굴된 사업들의 타당성과 기대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한 뒤,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