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민원 응대… 더욱 친절하게, 보다 세심하게”
장성군 “민원 응대… 더욱 친절하게, 보다 세심하게”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11.0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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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민원봉사과 직원 대상 ‘친절교육’ 실시
장성군이 2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민원응대 친절교육 시간을 가졌다
장성군이 2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민원응대 친절교육 시간을 가졌다

장성군이 민원인 친절 응대를 위한 직원교육 시간을 갖고 더 친절한 응대를 다짐했다.

군은 지난 2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민원봉사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친절 서비스 마인드 확립 ▲민원인 유형에 따른 응대기법 습득 ▲불만 민원인 친절 대처방안 공유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불만 민원을 응대할 때 가져야 할 바람직한 마음가짐과 실무자가 느끼는 어려움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눴다.

강의를 맡은 피엠에이(PMA)컨설팅 기미현 대표는 “민원을 제기하는 주민 입장에서 바라보고 응대한다면 서비스의 질과 민원인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면서 “무엇보다 민원인과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격려 인사를 전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나는 곳인 민원실은 장성군의 얼굴”이라며 “친절한 민원 응대로 군민이 행복한 장성을 만드는 데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민원 서비스 수준과 친절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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