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 전남도의원, “신 트렌드 반영한 교육 콘텐츠 제공해야” 당부
정철 전남도의원, “신 트렌드 반영한 교육 콘텐츠 제공해야” 당부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11.0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기획위원회 사무감사 ‘수요자 중심 힐링 프로그램 주문’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1)은 3일 전남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년도 성과측정에서 미달성된 교육과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으로 개편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 의원은 “인재개발원 교육과정 중 25%를 비대면으로 운영했는데, 현장학습, 실습 등 체험 기회가 부족하여 올해도 교육 만족도는 낮을 것 같다”며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에 빠르게 대응하여 역사·문화자원 체험, 숲 속의 힐링 프로그램 등 직원들이 원하는 집합교육을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법정의무 이수과정이나 교육 의무이수 실적을 채우기 위해 연말에 수강 신청이 몰릴 것 같다”며, “철저한 수요조사를 통해 과정별 수강인원을 배정하여 초과 또는 미달되는 사례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전남도 정상동 인재개발원장은 “법정의무 이수과정 같은 필수교육은 집합교육으로 수요를 충족 못 하면, e-러닝 과정을 확대하여 이수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 하겠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정 의원은 “전남인재개발원에서만 제공 가능한 특화과정이 있다면, 타 시도 공무원도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여 시도간 상생 교류하면 좋겠다”고 제안하며 질의를 마쳤다.

한편 정 의원은 자치행정국 감사에서 전남도가 일상 속 학습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평생학습 운영시스템이 개선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2일 전남도 자치행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지역마다 경쟁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평생학습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은 없다”며 “전남도가 평생학습 컨트롤타워 역할을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 의원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시군별로 운영하고 있는 강좌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해 놓았지만, 자료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방치 수준이다”며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