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3차원 공간정보로 업무 효율 높인다
장성군, 3차원 공간정보로 업무 효율 높인다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11.2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대상 디지털트윈국토 플랫폼 활용교육
장성군이 지난 15_17일 공직자 대상 디지털트윈국토 플랫폼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장성군이 지난 15_17일 공직자 대상 디지털트윈국토 플랫폼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장성군이 지난 15~17일 3일간 군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공직자 대상 디지털트윈국토 플랫폼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디지털 트윈은 공간정보를 활용해 가상공간에 실물과 똑같은 물체를 만들고 다양한 모의 실험을 펼치는 기술이다. 장성군은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으로 국비 포함 1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디지털트윈국토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달 초에는 사업 성과를 인정받으며 국토교통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은 바 있다.

장성군 디지털트윈국토사업은 3차원 기반 데이터 구축과 행정활용모델 개발의 두 축으로 나뉜다. 이번 교육에서는 행정활용모델 5개 분야인 ▲정원 조성 시뮬레이션 ▲건축물 색채 디자인 ▲슬레이트 교체 지원 서비스 ▲주차안내 서비스 ▲현장조사관리시스템 활용법을 공유했다.

디지털트윈국토 플랫폼에는 토지대장 조회, 용도지역지구도, 지하 상‧하수도 시설물 등에 관한 데이터가 3차원 공간정보로 구현되어 있다. 도시 디자인, 정원 조성, 안전 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장성군 관계자는 “디지털트윈국토 플랫폼을 통해 행정업무 효율성이 한층 향상될 것”이라며 “수준 높은 대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