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내년 벼 정부보급종 14일까지 신청하세요”
장성군 “내년 벼 정부보급종 14일까지 신청하세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12.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철저한 종자 소독 당부
장성군이 ‘2023년 벼 정부보급종 종자 신청’을 12월 14일까지 받는다
장성군이 ‘2023년 벼 정부보급종 종자 신청’을 12월 14일까지 받는다

장성군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2023년 벼 정부보급종 종자 신청’을 12월 14일까지 받는다.

군은 국립종자원 벼 정부보급종 공급계획에 따라 새청무와 동진찰, 조명1호, 신동진, 백옥찰 5품종 96톤 분량을 공급할 방침이다.

정부보급종은 종자검사 규격에 합격한 정부 보증종자다. 품종 고유 특성이 잘 나타나고 순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만족스러운 품질의 쌀 생산을 기대할 수 있다.

정부보급종을 필요로 하는 농가는 신청기간 이내에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희망 품종과 수량을 신청하면 된다. 종자 소요량은 1헥타르(ha) 당 50kg이다.

단 품종 선택 전, 내년도 군 공공비축 매입 품종이 새청무 단일품종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또 모든 품종이 소독되지 않은 상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철저한 종자 소독이 필요하다. 종자 소독 방법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벼 정부보급종 신청 안내’ 자료 또는 국립종자원 블로그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정부보급종 가격과 수매가 차액을 1만 원씩 보조해주는 ‘벼 보급종 차액지원사업’도 추진해 농가 부담을 줄이고, 보급종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