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하이텍고 김슬비 양 장성군 공무원 최종합격
장성하이텍고 김슬비 양 장성군 공무원 최종합격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2.12.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배들도 꿈꾸고 도전해 성취하길 빌어요!”

하이텍고 운영 중인 공무원 공채반 프로그램 주효

장성하이텍고(교장 임효순) 3학년 김슬비 양이 2022년도 지방직 고졸 9급 공무원 공채에 합격해 주목을 받고 있다. 김 양은 졸업 후 내년부터 장성군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김 양은 2일 2022년도 제5회 전라남도 지방 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장성군 일반농업직에 응시해 최종합격 통보를 받았다. 전남도와 장성군에서 일반농업직으로 응시한 지원자는 김 양이 유일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김 양은 인터뷰를 통해 “공무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학교 선생님들과 지역사회의 도움을 받아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 후배들도 자신들의 꿈을 위해 열심히 도전해 꿈을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 양의 합격 뒤에는 장성하이텍고에서 수년 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 공채반 프로그램이 주효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텍고의 공무원 공채반 프로그램은 장성장학회가 ‘명문고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 고졸 9급 지방직 공채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에 생물, 물리 등 6개 교과를 특별지도하고 필기시험 후 면접을 대비해 취업컨설팅 특강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하이텍고는 12월 2일 현재 ▲(주)엠코, ▲(주)COS, ▲(주)씨엠테크, ▲(주)정신전자, ▲뉴서광 주식회사, ▲(주)베비에르, ▲(주)궁전제과, ▲(주)광수, ▲(주)현농, ▲(주)21세기 메디컬 등 지역의 우수한 기업과 협약해 현장실습을 진행 중이며 실습이 끝나면 이들 기업에 취업이 예정돼 있다.

하이텍고 임효순 교장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노력한 끝에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었고 재학생과 앞으로 입학할 신입생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어 매우 고맙다”면서 “학생들의 꿈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