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양 장성교육장 신년사
이재양 장성교육장 신년사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1.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긍심과 애향심 강한 장성인을 길러 가겠다"

사랑하는 장성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희망의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토끼의 총명하고 씩씩한 기운으로 코로나 해방 원년이 되길 기대하며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장성교육지원청은 감염병의 위기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도 교육가족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지켜내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그동안 애써주신 학생, 교직원, 학부모님들, 그리고 연대와 응원의 마음으로 함께해주신 장성군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23학년도에도 학생들의 꿈이 살아 숨 쉬는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교실 수업 혁신과 농촌 유학 사업, 기초학력 책임교육, 마을교육 공동체 운영의 내실화로 찾고 머무는 문향文香 고을, 더불어 성장하는 장성 교육을 일구어 가겠습니다.

다음으로 자신의 삶을 성찰하는 인문교육 및 지역을 담은 역사문화교육, 인성교육, 지역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는 신(新) 선비를 키우는 문향(文鄕) 교육으로 자긍심과 애향심이 강한 장성인을 길러 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장성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의 2023년 계묘년 새해, 화려하고 멋지게 시작했다가 얼마 못 가서 빛이 바래는 삶보다는 힘들고 어렵게 시작하여 보람차고 아름다운 열매를 맺는 삶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해를 뒤돌아 봤을 때 감사하는 마음과 사랑하는 마음으로 채워지기를 소망하며 우보만리(牛步萬里)의 마음으로 뚜벅뚜벅 걸어가는 한해 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새해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3년 새해 첫날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