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장성군 역점사업
2023년 장성군 역점사업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1.0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종 군수 “가능성을 새로운 성공으로 이끌어 장성 매력 살리겠습니다”

소나무 가로숲길, 국립심뇌혈관연구소, 국립아열대실증센터 등 본격 착수
2023년 장성군 역점사업을 설명하고 있는 김한종 장성군수.
2023년 장성군 역점사업을 설명하고 있는 김한종 장성군수.

존경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900여 공직자 여러분!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 새해에는 눈앞에 놓인 어려운 위기들을 슬기롭게 이겨내고 장성의 미래를 책임질 새로운 먹거리를 만들어내는 기회의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새로운 성공’으로 만들어갈 2023년에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올해 군정 방향에 대해 역점사업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장성의 가치를 높이고 미래의 먹거리가 될 관광 분야의 새 판을 짜겠습니다.

우리 지역의 자연과 문화, 역사, 음식, 스포츠 등 풍부한 관광 자원을 장성의 매력으로 살릴 수 있는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먼저, 세계문화유산 <필암서원>은 문불여장성의 역사를 잇는 선비문화 육성과 청렴 문화를 상징하는 소나무 가로숲길을 조성해 장성 「문화 관광」에 매력을 더하겠습니다.

또한 장성과 남도 음식을 품은 <5대 맛거리 조성>과 <국립남도음식진흥원 유치>를 통해 「음식 관광」의 새 지평을 열겠습니다.

그 외에도 <황룡강 지방정원 조성>과 <축령산 산림 휴양 인프라 구축>으로 코로나와 힘든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치유 관광」 활성화와 함께 <파크골프장 신규 조성>과

<2025년 도민체전 유치>를 통해 「스포츠 관광」의 새 시대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둘째, 국비 확보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통해 지역의 현안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군은 지난 23일 정부로부터 특별교부세 22억 원을 추가로 확보하였습니다. 이번 특별교부세를 통해 <삼서-광주 경계간 연결도로 개설>과 <소교량 소규모 위험시설 재가설사업>, <저수지 개보수사업> 등 산적해 있는 현안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장성 사랑 상품권 증액 발행>을 비롯한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들과 <황룡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 <사회적 기업 육성> 등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또한 <주공아파트 인근 주차장 조성>과 <구 북이면 행정복지센터 공영주차장 조성>, <전기차 충전소 설치> 등 군민의 교통 편의를 위한 시설을 확대하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사업>과 <마을 단위 LPG 배관망 구축>, <도시가스 공급지역 확대>, <노후정수장 정비>,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등 생활 편익 사업들도 추진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올해 정부예산 25억 원을 확보한 <국립 심뇌혈관연구소 설립>과 <빛그린산단 배후 지방산업단지 신규 개발>, <덕성 행복마을 조성> 등 군민 모두가 바란 숙원 사업들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변하는 농업 환경에 맞춰 미래 농업 육성을 통한 앞서가는 일류 농업을 실현하겠습니다.

먼저 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나아가 장성 미래 농업의 컨트롤타워가 될 <국립 아열대작물 실증센터>는 센터 설립을 위한 일련의 과정들을 차질 없이 추진한만큼 계획대로 올해 5월에 그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신소득 원예특화단지 조성>과 <소규모 아열대 과수 생산시설 지원>, <최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과 <지역 특화 작목 육성>, <2040세대 청년 농업인 육성 지원> 등 우리 군의 실정에 맞는 맞춤형 미래 농업 정책들을 추진해가겠습니다.

그리고 농업인의 판로 확보를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과 <공공급식지원센터>의 안정적인 운영과 더불어 <축산 환경 개선>, <동물복지 축산 농장 육성> 등 친환경 축산 생산 기반 조성을 통해 우리 군의 농업 경쟁력을 높여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빈틈없는 재난 대응과 촘촘한 사회 복지망을 구축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살기 좋은 장성을 만들겠습니다.

우리 군은 <스마트 재난 구호 시스템 설치>와 지방하천과 소하천 정비 등 각종 <자연재해 위험 개선 지구>를 정비하고 그 외에도 철저한 코로나 방역과 교통사고 위험 지역 개선 등 자연재해와 인재(人災)에 모두 대비한 촘촘한 안전망을 형성하겠습니다.

사회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어르신들을 위해 국비 감소로 줄어든 <노인 일자리>를 더욱 늘리고 이동권 보장을 위한 <택시 바우처>와 효도 연금이라 불리는 <효도권>도 지급하겠습니다.

몸이 불편한 장애인의 복지 인프라 확충을 위해 <주간보호시설>과 <직업재활시설>도 설치하고 <가족센터 건립>, <영아 수당 지원>, 다양한 <다문화 가족 지원 정책> 등 복잡‧다양해진 가족 유형에 맞춘 맞춤형 가족 정책들도 추진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작은 강줄기들이 모여 마침내 큰 바다가 되듯이 우리가 해 왔고, 앞으로 이뤄갈 성공의 작은 줄기들이 모여 큰 성공의 바다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올 한 해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장성군수 김한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