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고액 기부자 탄생!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고액 기부자 탄생!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1.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회걸 전 재광장성군향우회장 500만 원 쾌척
정회걸 전 재광장성군향우회장(우측)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날 첫 번째 고액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정회걸 전 재광장성군향우회장(우측)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날 첫 번째 고액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장성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날 1호 고액 기부 소식을 알렸다.

1호 기부의 주인공은 정회걸 전 재광장성군향우회장이다. 건설업체 ㈜탑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는 정 회장은 이날 고향사랑기부금으로 500만 원을 군에 전달했다. 답례품으로 받는 150만 원 상당 물품도 불우이웃을 후원하기로 해 훈훈함을 더했다.

정회걸 회장은 “고향 발전을 위해 미약한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면서 “주위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적극 권유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고향 사랑 실천에 깊이 감사드리며, 군민이 진정으로 행복한 장성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1인당 500만 원 한도로 주소지 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기부액의 30% 이내로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장성군이 마련한 답례품은 ▲백양사 템플스테이 이용권 ▲고객 맞춤형 장성 1박2일 여행권 ▲장성군 명품 농특산물 ▲장성사랑상품권 ▲벌초 대행 서비스다. 10만 원 이하는 전액, 10만 원 초과 기부액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도 제공된다.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에 관한 문의는 총무과 자치분권팀(061-390-723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