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신성장동력 ‘치유농업사’에 도전하세요”
“농업 신성장동력 ‘치유농업사’에 도전하세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3.0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립대, 6일까지 양성과정 40명 모집…4월 1일 개강

전남도립대학교 치유농업사 양성사업단은 2급 치유농업사 양성과정 교육생 40명을 오는 6일까지 모집한다.

광주․전남 지역 유일한 치유농업사 양성기관인 전남도립대는 오는 4월 1일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목․토요일 주 2회, 142시간의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치유농업은 국민의 건강 회복 및 유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을 활용, 사회적 또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최근 농업 분야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치유농업사는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것은 물론 치유농업 시설 운영 등에 대한 전문적 업무를 수행한다. 치유농업사가 되려면 양성기관 교육 이수 후 농촌진흥청장이 실시하는 치유농업사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도립대가 개설하는 2급 치유농업사 양성교육은 ▲치유농업과 그 서비스의 이해 ▲치유농업자원의 이해와 관리 ▲치유농업 서비스의 운영과 관리 등 3개 필수과목의 전문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이뤄졌다. 또 선택과목으로 원예학, 심리학, 보완대체의학 등도 교육한다.

양성과정 수료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주관하는 2급 치유농업사 국가자격시험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을 바라는 도민은 이메일(dorip80@naver.com)로 접수하거나 방문(061-383-7877)해 신청하면 된다.

박창규 도립대 웰니스6차산업학과장은 “치유농업 활성화로 농업․농촌의 새 활로를 모색하고 소득원을 창출하겠다”며 “교육 과정을 통해 치유농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실천하는 우수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립대나 전남도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