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장성읍주민자치회 출범...위원 절반 새 인물로 충원 '상큼한 출발'
제2기 장성읍주민자치회 출범...위원 절반 새 인물로 충원 '상큼한 출발'
  • 백형모 기자
  • 승인 2023.03.1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장 기세연, 부회장 변용일.민순지 만장일치 추대

김한종 군수, 43명에 위촉장 수여 ‘민주주의 꽃’ 당부

 

제2기 장성읍 주민자치회가 8일 장성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새로운 지방자치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수여식에는 김한종 장성군수를 비롯해 최미화 장성군의원(행정자치위원장), 고학주 장성읍장, 강대윤 장성읍이동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장성읍 주민자치회는 장성군 조례에 따라 50명 이내로 구성되지만, 기본 교육을 마친 대상자를 선정해 이날 43명이 최종 위촉됐다. 임기는 2년이다.

제2기 위원들은 약 절반이 제1기에 이어 연임되고 절반은 신규 위원으로 파악됐다. 연령대별 구성은 20대 1명, 30대 1명, 40대 11명, 50대 16명, 60대 14명으로 고른 분포도를 나타냈다.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열린 제2기 주민자치회장 선출에서는 1기 회장을 맡았던 기세연 위원이 2기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됐다. 부회장은 변용일, 민순지 위원, 감사는 이재창, 김서희 위원, 사무국장은 황인관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한편, 선출 과정에서 아름다운 양보가 이어져 주목받았다. 회장 후보에 기세연 위원과 변용일 위원이 각각 추천됐으나 변 위원이 양보했으며 부회장 후보에 변용일 위원과 백형모 위원이 추천됐으나 백 위원이 양보했다. 감사 선출에서도 정재복 위원이 양보해 결국 모든 임원 선출이 투표 없이 추대 형식으로 산뜻하게 마무리됐다.

기세연 2기 장성읍 주민자치회장은 “1기의 경험을 토대로 더 가까이에서 주민 뜻을 살피고 주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제2기 장성읍주민자치회가 3‧8민주의거 기념일에 출범해 더욱 뜻깊다. 더 낮은 자세로 민주주의의 꽃을 피워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2기 주민자치위원은 다음과 같다.(가나다 순)

강명숙, 곽광수, 기성윤, 기세연, 김명숙, 김미선, 김상운, 김서희, 김영규, 김영애, 김태균, 김태수, 김호균, 민순지, 박남현, 박상율, 박화연, 반상한, 백덕임, 백형모, 변용일, 손화옥, 오만석, 유성수, 윤혜영, 이경금, 이상훈, 이용재, 이재창, 이지유, 임태진, 장승희, 전영선, 전종아, 정경희, 정재복, 정진선, 정혜경, 주성규, 최현숙, 홍금옥, 홍휘표, 황인관. 이상 43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