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수초, 영어교육 특성화학교로 거듭 난다
약수초, 영어교육 특성화학교로 거듭 난다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3.03.2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지역교육공동체 협의회...다양한 영어교육 확대

 

약수초등학교가 ‘영어교육 특성화’로 갈수록 줄고 있는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폐교위기를 돌파한다.

약수초등학교(교장 이승자)는 지난 9일 북하면장, 동문회장, 주민자치회장, 북하면 이장 협의회장, 한농연 회장, 청년회장, 북하체육회 임원 등 지역을 사랑하는 기관단체 관계자 10여명이 모여 약수초 지역교육공동체 협의회를 개최해 이 같은 안에 대해 논의하고 영어교육 특성화 교육에 주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장성교육지원청을 이를 위해 약수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주국립국제교육원 영어 방문 교육, 해외영어체험학습, 여름방학 중 영어캠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약수초는 현재 영어 파닉스 방과후학교(3-4학년), 영어 놀이 중심 교육(1-2학년), 영어교육주간 실시, 원어민 강사 협력 수업, 다양한 앱과 AI를 활용한 영어 교육 등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영어교육 특성화학교에 대한 논의 뿐 아니라 약수초의 천혜의 생태 환경을 이용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자는 의견도 제시됐다. 이를 위해 지역을 활용한 캠핑, 지역단체와 함께 쓰레기 줍킹, 생태 체험, 아나바다 장터, 단체복 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또 앞으로 지역 유관 기관장, 학부모 협의체까지 확대하자는 의견도 나왔다.

이승자 교장은 “우리 학교를 위해 지혜를 모아 주신 참석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논의됐던 의견을 잘 실현하여 ’작은학교‘를 활성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