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여중, “학생자치회, 기후위기대응 캠페인”
장성여중, “학생자치회, 기후위기대응 캠페인”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4.2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 중립 위한 기후위기 대응 실천 운동 전개

 

장성여자중학교(교장 나정숙) 학생자치회(회장 3학년 이수빈)는 지난 17일 부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친환경 생활’을 위한 캠페인을 등굣길에 펼쳤다.

장성여중 학생자치회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건강한 지구를 지켜나가기 위한 학생들의 뜻을 모아 이 같은 캠페인을 준비했다.

학생자치회는 기후 위기 시대의 심각성을 호소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 집중주간(4월 17일~4월 21일까지 5일간)」을 정하고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탄소중립’ 사행시 짓기 행사를 실시했으며, 매달 환경 방송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기후위기 대응 환경교육과 실천 운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환경캠페인에 참여한 2학년 정인서 학생은 물티슈는 종이가 아니라 플라스틱이며, 흔히 사용하는 플라스틱 빨대는 사용하지 말자고 목소리를 높여 재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장성여자중학교는 2022년부터 기후위기 대응 환경교육을 학교의 역점교육활동으로 수립하고 다양한 생태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추진 내용으로 기후변화 관련 주제 중심의 교과연계 수업, 생태환경교육 운영 교원 역량 강화, 생태감수성을 키우는 텃밭동아리 운영, 바나나(바꿔쓰고, 나눠쓰고, 나로부터)행사 등을 운영하면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 살리기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