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강 꽃길 따라 건강 걷기 함께 해요!”
“황룡강 꽃길 따라 건강 걷기 함께 해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23.05.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보건소, 洪(홍)길동무 축제 기간 건강체조 등 프로그램 운영

장성군이 ‘장성 황룡강 洪(홍) 길동무 꽃길축제’기간 동안 군민들이 심신 힐링을 위해 생활체조와 노르딕 워킹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장성군보건소는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홍길동무축제에 맞춰 양수영 강사를 초청해 스트레칭, 생활체조, 노르딕 워킹으로 구성된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다양한 팔다리 운동을 통해 관절기능을 향상시키고 인지력, 협응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르딕 워킹 전문지도사에게 올바른 걷기 자세를 직접 배울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성읍 주민 박모 씨는 “이웃 주민들과 함께 체조도 하고 예쁜 꽃길도 걸으니 더욱 건강해진 느낌”이라며 흡족해 했다.

군은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생활속 만보(萬步) 건강 걷기’를 5월 ~ 7월(3개월 간)까지 추진하여 1개월 20만보 이상 또는 2개월 40만보 이상 목표 달성자에게는 홍보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군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보건사업 캠페인도 병행추진하며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김양숙 건강증진과장은 “올해는 새롭게 단장한 아름다운 황룡강 야경과 함께 건강한 신체활동으로 신체기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100억 송이 봄꽃이 피어나는 황룡강 꽃길을 걸으며 몸도 마음도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