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장애인종합복지관·장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EM흙공 황룡강에
장성장애인종합복지관·장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EM흙공 황룡강에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3.05.2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황룡강 우리 손으로 지켜요!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인)과 장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은 20일 황룡강에 EM흙공 100여개를 던지는 행사를 열었다.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머리글자를 딴 약자로 유용한 미생물들을 뜻한다.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 세균, 방선균 등 80여 종의 미생물이 들어 있어 수질 정화, 악취 제거, 식품 산화 방지, 음식물 쓰레기 발효, 그리고 부패 억제까지 탁월한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EM흙공은 EM발효액을 황토와 발효촉진제 등과 함께 섞어 공으로 만들어 2주 정도 숙성시켜 만든다. 황룡강의 수질정화 기능과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든다. 이날 만들어진 흙공은 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들이 직접 만들고 이날 장성군 청소년 동아리 소·나·무 회원과 청소년센터 회원 등이 참여해 열렸다.

김종인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장성의 청소년들과 함께 황룡강과 생태계를 살리는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보호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덕진 장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자연과 생태의 소중함을 깨닫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센터의 청소년들과 함께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