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아리 소·나·무, 장성라이온스클럽와 함께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가 청소년 동아리 소·나·무, 장성라이온스클럽(회장 진종진)과 함께 11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LOVE LINE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연탄봉사는 사랑의 온기를 나누고자 장성군에서 추천을 받아 지역 내 취약계층에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19년부터 사랑의 연탄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 홍길동무꽃길축제와 10월 가을꽃 축제에서 청소년 동아리 소·나·무 회원들이 이니셜키링만들기 부스운영을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연탄구입 기금을 조성했다. 이번 행사는 장성라이온스클럽과 함께 진행히ㅏ며 장성관내 5가구에 연탄 2,500장(각 500장)을 직접 전달하는 뜻 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덕진 센터장은 “우리의 작은 관심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활동을 통하여 지역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생각하고 공헌 할 수 있는 사회적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연탄봉사활동에 참여한 2023년도 소·나·무 회장 김시향 학생은 “1년 동안 연탄 봉사활동을 준비하면서 기대가 많이 되었는데 실제로 연탄을 들어보니 팔이 아프고 힘들긴 하였지만 따뜻하게 겨울을 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친구들과 함께 연탄을 깨트리지 않고 전달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