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형 전 함평군수 26일 영광서 출판기념회
이석형 전 함평군수 26일 영광서 출판기념회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3.11.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사구시 정신으로 국민의 삶 최우선 하는 정치하겠다!”

함평나비축제로 잘 알려진 이석형 전 함평군수가 신간 ‘꺾이지 않는 의지! 이석형의 꿈과 도전’ 출판 기념회를 26일 일요일 오후 2시 영광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개최한다.

현재 민주개혁국민운동실천본부 상임대표를 맡고 있는 이석형 상임대표는 대한민국 민생 경제 및 광주·전남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정치적 비전과 대안을 제시한 저서의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전 군수는 ‘이석형의 꿈과 도전’에 대한 깊은 공감과 소통의 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석형 상임대표는 이 책을 통해 “우리 광주·전남의 운명을 바꿀 사업이 필요하다. 언제까지 우리 광주·전남이 한반도의 변방으로 남아있을 수 없다.”라며 “관료주의와 행정 편의주의를 넘어선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국민의 삶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치를 펼치겠다.”라는 각오를 밝히고 있다.

이석형 상임대표는 또 “대한민국이 위기다.”라고 정의하고 “민주주의, 경제를 비롯해 농업 포기, 외교 무능, 무엇보다 일본의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방류로 우리의 생명이 위협받고 있다.”라며 “무도한 검찰 정권을 멈춰 세우고 사즉생(死則生)의 자세로 이재명 대표와 함께 대한민국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싸우겠다.”라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대선 당시 여민동행위원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서 이재명 대표와 꾸준히 함께 해오고 있는 이석형 전 함평군수는 현재 민주개혁국민운동실천본부 상임대표로 민주주의와 이재명 당 대표 지키기 운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이재명 당 대표에 대한 검찰의 부당한 영장 청구에 삭발로 저항하고 이재명 대표의 24일간의 목숨을 건 단식투쟁 과정에서도 자리를 지켰다. 이번 출판기념회의 사회는 방송인이자 민주시민촛불연대 대표인 ‘노정렬’ 씨가 맡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