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장성군민, 향우 여러분! 그리고 장성투데이 독자 여러분!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성군민, 향우 여러분! 그리고 장성투데이 독자 여러분!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1.0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수 유두석

황금돼지의 해,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는 지난해 장성군민과 함께 그 어느 때 보다 행복한 2018년을 보냈습니다. 지난해 가을‘황룡강’에서 열린 노란꽃잔치는 한 폭의 그림 같은 장관을 연출하며 2년 연속 백만 명에 가까운 관광객을 끌어들였고, 수변길과 출렁다리가 놓인 장성호에는 연일 수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옛 국민관광지의 명성을 되찾고 있습니다.

이처럼 빛나는 성공은‘황룡강 르네상스 시대’를 향한 기대를 확신으로 바꾸고 장성의 위상을 한껏 높이면서 5만 군민에게 희망찬 미래를 선물하고 있습니다. 모두 아낌없는 응원과 따뜻한 지지를 보내주신 군민과 향우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한 분 한 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9년에는 지난 4년간 이뤄 온 행복한 변화를 발판삼아 더 큰 발전과 성장이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황룡강과 장성호, 축령산의 가치는 더해질 것이며, 농업이 희망이 되는 부자농촌, 군민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도농복합도시, 다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복지사회가 실현되는 옐로우시티 장성이 될 것입니다.

저는 지난해 7월 장성군민의 위대한 선택을 받아 제39대 장성군수로 취임하면서 ‘오로지 군민, 오로지 장성’만을 바라보며, 제 온힘을 다해 일하겠다고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늘 군민을 가슴속에 품고, 뜻이 있으면 마침내 이룰 수 있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모든 군민이 행복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옐로우시티 장성의 새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장성의 힘찬 웅비를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2일

장성군수 유두석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

동료의원 그리고 8백여 공직자 여러분!

2019년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깊은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대내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경색되었던 남북정세는 남북 정상회담, 한반도 비핵화 선언 등으로 평화의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이에 반해, 고용불안과 경기침체는 하루 빨리 해소되어야 할 과제로 남았습니다.

이러한 여건 속에서도 우리 군은 많은 부분에서 큰 성과를 거둔 뜻깊고 보람찬 한해였습니다. 대표적으로 황룡강 노란꽃잔치는 100만명에 가까운 방문객으로 지난해에 이어 대박행진을 계속하였고, 장성호 수변길과 출렁다리는 지역을 대표할만한 관광명소로 급부상하여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군민들과 함께 이룬 성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의회 또한 지난 7월, 군민의 기대와 희망 속에 민선7기와 제8대 의회가 나란히 출범하였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견제와 협치를 통해 갈등과 반목 대신 상생하고 협력하며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제일의 가치로 삼아 오로지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자부합니다.

국립심혈관센터 조속한 건립 촉구를 위해 국회와 중앙부처를 방문하였고, 한전공대 첨단3지구 유치를 위해 역량을 결집했습니다. 그동안 80일이었던 회기도 100일로 대폭 늘리는 등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일하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하는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기해년 새해는 제8대 의회가 실질적이고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원년의 해입니다. 더불어, 우리군 역사상 처음으로 본예산 4천억 원 시대가 열리는 해이기도 합니다. 우리군의 번영과 희망찬 미래를 위해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지혜를 한 데 모아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묵은 것은 제거하고 새것을 펼친다’라는 제구포신(除舊布新)의 정신을 바탕으로 새롭게 비상하도록 의정활동에 혼신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새해에도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더욱 열심히 발로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국립심혈관 센터 건립, 한전공대 첨단3지구 유치, 장성호 체류형 관광지 조성 등 장성의 미래성장동력이 될 굵직한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합하여 지역 발전의 기반을 다지는데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의 활력과 군민생활의 안정을 위해서 의회 차원의 책임을 다함은 물론, 지역 현안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고 군민 여러분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소통하며 군민의 참뜻을 공론(公論)으로 모아 내는 군민의 대변자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의회는 오늘 새해 첫 일정으로 ‘백비’를 참배하였습니다. 제8대 장성군의회 의원 모두는 박수량 선생이 생을 마치는 순간까지 지켰던 청렴을 가슴속이 깊이 새기면서 군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여 군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앞으로도 우리 의회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장성군의회 의장 차상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