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용철 본지 객원기자 민주평통 의장표창
손용철 본지 객원기자 민주평통 의장표창
  • 임춘임 기자
  • 승인 2018.12.1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평화통일 공감대 조성에 한몫 기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장성군협의회(협의회장 차장곤)의 손용철 자문위원(청년분과 위원장)이 18일 목포 신안비치호텔 비발디 홀에서 민주평통 의장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부는 통일강연회 및 의장표창 전수식에서 22개 시군에서 의장표창 24명, 우수협의회 표창 1개소, 대행기관 공무원 표창 4명, 전라남도지사 표창 22명을 시상했다.

민주평통 전남지부는 ‘현 한반도 정세와 남북 교류협력의 전망’과 지역통일 활동에 관하여 전문가의 기조강연을 실시하고 전남지역 22개 시군 지역협의회 회장, 간사, 행정실장, 우수자문위원,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시상식을 펼쳤다.

장성군협의회 소속 위원들의 수상으로는 의장표창에 손용철 자문위원, 대행기관 공무원 표창 4명 중 장성군 정철균(장성군청 총무과), 전라남도지사 표창에는 손병환 자문위원이 수상했다.

손용철 자문위원은 장성군협의회 청년분과 위원장으로 지내면서 학생들의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지역에 통일 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이번 시상에 앞서 손 위원은 “그동안 평화통일에 관하여 필요성을 피부로 느끼지 못했는데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지내면서 우리 일반인이 지녀야 하는 통일에 대한 우리들의 사명을 깨달았다”면서 “이번 수상은 앞으로 더 통일을 위한 일반인들에게 전달하는 파수꾼이 되어달라는 주문으로 받아들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