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 농협조합장 선거
3·13 농협조합장 선거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2.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원농협

“욕먹는 농협을 칭찬받는 농협으로 개혁하겠습니다”

김 삼 현 (55년생)

진원초등학교 졸업

장성남중학교 졸업

(현) 농협대학교 2학년 재학 중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부동산경매전문가과정 수료

전남대학교 친환경유기농업 전문가교육과정 수료

공인중개사

농(축)협 조합관리사

(현) 진원면 산정마을이장, 영농회장

(현) 진원농협감사

(현) 장성군체육회 감사

(현) 전국 농축협 감사협의회 회장

 

출마의변

농협의 주인은 조합원이지만 아직 조합원이 진정한 주인 대접을 못 받아온 것이 사실입니다. 겨우 선거철이나 되어야 조금 알아주는 척해왔을 뿐입니다. 저는 조합원 여러분에게 이제부터 권리와 가치를 인정받는 시대를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저는 현재 진원농협의 감사이지만 전국 농축협감사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전국 감사협의회장이라는 것은 그만큼 제가 감사라는 직책을 가장 모범적으로 해왔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모든 경영에 조합원의 참여를 보장하고 민주적이며 투명한 경영을 약속드리고 즐거운 농협, 웃음꽃이 피는 농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공약

우리조합개혁 7대 핵심공약

1. 이사회와 대의원회에 품목과 사업별로 당연직 제도를 도입, 양심적이고 능력 있는 조합원들이 참여하여 교육을 통한 토론이 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2. 구매사업 개선을 통하여 영농자재와 생활물자의 가격을 인하 하겠습니다.

3. 조합원은 생산에만 전념하도록 찾아가는 영농지도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4. 조합장의 보수는 5천만원 이내로 삭감하고, 직원들의 임금은 조합원 평균 소득액과 증가율을 고려하여 정하겠습니다.

5. 조합원 모두를 전수 조사하여 지역농업 비전에 근거한 우리 조합 맞춤형 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6.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자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인사시스템을 만들어 공정한 평가를 하겠습니다.

7. 지자체와 함께 자치농정혁신에 앞장서고, 지역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중앙회개혁 3대 약속

1. 중앙회장 선출에 조합원의 뜻이 반영되는 직선제가 도입될수록 노력하겠습니다.

2. 지주회사의 사업연합회 전환을 통한 지역조합 경제사업발전, 조합원 대출금리 인하 및 지역조합 신용사업 발전 등 중앙회구조개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중앙회 조직운영과 사업경영 시스템을 혁신하여 회원조합과 조합원의 공동이익의 실현에 최대한 봉사하는 중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합원에 귀 기울이는 정직한 머슴이 되겠습니다”

정 병 철 (61년생)

광주금호고·조선이공대학 졸업

전남대학교 농과대학 최고경영자과정

2년 수료

(전) 진원농협 대의원,이사,감사

(전) 진원면체육회사무국장,상임부회장

(전) 진원동초교운영위원장

(전)(사)한농연장성군연합회 사무국장,감사

(현)농어촌공사 장성,함평지사운영대의원

 

출마의변

조합장은 조합의 머슴이어야 합니다. 투명한 경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정직한 머슴으로서 항상 조합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준비가 돼 있습니다.

경청 경영의 첫 발걸음은 조합원의 니즈(needs)를 파악하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위해 조합원과 임직원이 하나가 되는 소통을 실현해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진원농협의 안정적 번영을 실현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또한 조합장은 조합원의 진정한 땀의 가치를 알아야 합니다. 저 정병철은 오랜기간 영농에 종사하며 조합원님들이 정말 바라고 원하는 조합이 무엇인지, 진원농협과 함께하며 우리진원농협이 나아가야할 방향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조합원에 의한, 조합원을 위한, 진원농협의 도약을 꿈꾸며 조합원에게 실익이 되도록 대외 농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으며.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와 온화한 성품으로 지역화합과 조합원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어느 하나 소홀함 없이 혼신의 힘을 다 할수 있다고 자부하기에 출마하였습니다. 믿을 수 있는 조합으로서의 한 걸음을 저와 함께 한다면 달라진 조합을 기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약

우선 역점을 두고 해결해야 할 과제는 조합원의 복지입니다. 조합의 주인인 조합원에 권리를 돌려주는 것이야 말로 주요한 사안이죠. 그래서 저는 농협 내에 대화의 장(쉼터)을 설치해 조합원들의 정보공유와 소통을 도울 것입니다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농작업 상해보험료 50%를 지원하고, 다문화가정의 고향 방문시 여비지급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조합 내에서는 연합 R,P,C 시가수매 및 지분법 수매를 통해 경영 정상화에 주력하고, 원가절감 차원에서 수도작 및 원예농약의 지속적인 할인판매를 추진하겠으며. 아울러 영농자재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고 공격적인 여·수신 확대 등으로 내실 있는 수익창출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