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봄 산행 “너무 상쾌해요”
도전 봄 산행 “너무 상쾌해요”
  • 곽경민 기자
  • 승인 2019.04.2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향초, 전교생 학부모 백암산 등반

분향초등학교가 성취감과 호연지기를 기르기 위해 백암산으로 전교생과 희망학부모가 참여하는 봄 모험활동을 시도, 새로운 도전정신을 일깨웠다.

이번 도전활동은 학년별 신체발달 상황을 고려하여 등산 코스와 산행 순서를 조정했다. 학년별 기준에 따른 목표지점에 도달한 학생에게는 교내 보상 방식인 꿈 도장을 지급함으로써 성취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모험활동은 희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동반산행을 함으로써 함께 땀 흘리며 아름다운 자연의 변화와 정취를 느끼는 더욱 값진 시간이었다는 반응이다.

이날 산행을 함께한 김 아무개 학부모는 “봄 모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동참해보니 선생님들이 세심하게 안전사고 예방 교육하는 모습과 아이들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도전하여 성취해내는 모습을 보고 더욱 신뢰감을 갖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학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목표지점까지 도달한 백 아무개 학생은 “올라올 때는 숨이 차고 힘들었는데 약사암까지 도달해보니 공기가 너무 상쾌하고 시원해서 기분이 좋았다”며 성취감을 나타냈다.

문제은 교장은 “이번 도전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호연지기를 기르고 도전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며 교육공동체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는 기회가 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