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 7월 한달 급수시설 물탱크 일제 청소
장성군 , 7월 한달 급수시설 물탱크 일제 청소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7.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수돗물 마시세요!”

삼계면 생촌 물탱크
삼계면 생촌 물탱크

장성군이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인 생활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 물탱크 내부 침전물 제거 및 소독을 추진한다.

장성군은 다음달 31일까지 50여 일 동안 관내 마을 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 56개소의 물탱크를 청소한다.

마을상수도는 100명 이상 2,500명 이내의 급수인구에게 정수를 공급하는 일반수도로서 일공급량이 20㎥ 이상 500㎥ 미만 수도이고, 소규모급수시설은 급수인구 100명 미만 또는 일공급량이 20㎥미만인 급수시설을 말한다.

저수조의 위생관리가 소홀할 경우 관정에서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여도 이물질이 퇴적되고 미생물이 번식하여 수질이 악화될 수 있어, 상·하반기 연2회 물탱크 청소를 실시한다. 물탱크 청소 시기는 수온 상승으로 미생물이 증식하기 쉬운 6~7월과 수도사용량이 많은 하절기 후 이끼가 많이 끼는 9~10월이다.

아울러 군은 마을상수도 원수 및 정수에 대하여 반기별 검사(6항목), 분기별 검사(14항목), 1년 1회(60항목)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장성군 누리집 (http://www.jangseong.go.kr 환경정보→상수도→수질검사결과)에 게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생활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위생 및 수질관리에 힘쓰겠다”며 “물탱크 청소로 인한 단수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사전에 생활용수를 충분히 확보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미생물 및 대장균 소독을 위한 정수 소독약(염소)도 배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