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관리현장설명회 및 수리시설감시원 안전교육 개최
물관리현장설명회 및 수리시설감시원 안전교육 개최
  • 강성정 기자
  • 승인 2024.04.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국농어촌공사 장성지사 제공
사진 한국농어촌공사 장성지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 장성지사(지사장 김재진)는 25일 물관리현장설명회 및 수리시설감시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설명회에는 김한종 장성군수, 고재진장성군의장, 운영대의원등 약 12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지사 주요현황 및 수리시설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물 절약 관련 홍보영상 시청, 농지은행 사업 홍보, 기상정보 활용 등으로 이어졌다.

수리시설감시원들에게는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하며, 수로관리를 철저히하여 말단부 용수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당부했다.

광주지방기상청에서는 웹,모바일을 통한 기상정보 확인, 호우 긴급 재난 문자 안내 등 기상정보활용 등을 공유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농업용수 공급이라는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에 감사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준설, 간이양수장설치 등 시설보수 등 필요시 추가 예산을 확보하여 한국농어촌공사에 지원 확대 등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재진지사장은 "지난해에 극한 가뭄과 집중호우로 많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였고 올해는 현재 저수율이 평균 80%대를 유지하고 있어 이번 영농급수에는 지장이 없을 것"이라며, "한국농어촌공사 및 장성군 관계자, 지역주민들의 연락 체계가 체계적으로 구축되어 재해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