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지역자활센터, 화순,장성 중.장년 취업지원교육
장성지역자활센터, 화순,장성 중.장년 취업지원교육
  • 최현웅 기자
  • 승인 2019.07.0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취업교육도 장성에서

24일 장성지역자활센터에서 열린 중.장년 취업교육
24일 장성지역자활센터에서 열린 중.장년 취업교육

 

“중·장년도 이젠 어깨를 펴고 당당히 취업준비 하세요!” 장성지역자활센터의 중·장년 취업지원교육이 전남지역 미취업 실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장성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4일부터 다음날인 25일 까지 전남 북부지역권에 거주하는 신청인을 대상으로 중·장년 취업지원교육을 실시했다.

장성지역자활센터는 장성과 화순지역 40대 이상 자활근로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취업 교육은 취업에 필요한 교육 등을 청취한 뒤 하반기에 있을 취업박람회 등에 참석해 자활참여자들의 취업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24일 오후부터 실시된 이번 행사는 서청윤 강사로부터 직업의 중요성과 직업관, 취업에 필요한 요건 찾기 등의 2시간 직무교육과 추연후 강사로부터 이미지 메이킹의 교육을 받았다. 다음날인 25일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합격포인트 잡기, 증명사진 촬영 등의 시간이 마련됐다.

장성자활센터 박종태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자활참여자 맞춤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 개인별 취업문제 도출을 통한 취업 서비스 연계와 복합적 취업애로요인(취업의욕, 취업능력, 취업기술 부족 등)을 겪는 자활 참여자에게 취업지원 교육을 통한 자활의욕 고취 등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잇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