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열대유치 TF 총괄 유두석 장성군수
아열대유치 TF 총괄 유두석 장성군수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06.15 13: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의 미래 농업 전초기지 다졌다” 군민께 감사

‘한국 아열대 작물 재배 선도’로 잘사는 장성 다짐

“이번 국립 아열대작물 실증센터 유치로, 장성군은 미래 농업의 전초기지가 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으며 선진 농업을 발 빠르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5만 군민의 협조와 공직자 여러분의 밤낮 없는 노고 덕분입니다.”

11일 오전, 국립 아열대작물 실증센터의 장성 유치가 확정됐다는 유선 보고를 받은 유두석 군수는 모든 공을 군민과 장성군 공직자들에게 돌렸다.

유 군수는 “특히 지역민들의 호응이 큰 힘이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장성 발전을 위해서라면 기꺼이 땅을 내놓겠다며 120여명의 토지 소유자들이 부지제공동의서에 흔쾌히 서명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장성지역의 이장단과 사회단체에서도 아낌없는 성원을 보냈고 장성군의회에서도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힘을 보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공모 과정에서 장성군은 전국의 지자체들과 경합을 벌이며 ‘내륙지방 아열대작물 중심지론’을 펼치는 등 장성의 입지적 유리함을 설파했다. 그리고 그 전략은 적중했다.

유두석 군수는 “내륙인 장성이 미래 기후를 대비해 국립 아열대작물 실증센터를 유치한 것은 장성의 농업뿐만 아니라 농도 전남 전체의 쾌거”라면서 “앞으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 모델을 옐로우시티 장성이 제시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용수 2020-06-15 17:35:16
군수님 최고입니다.
장성에 자랑이고 이런일을 하실수있는분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군수님과 군관계자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