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상현 의원, ‘혐의 없음’ 검찰 통보
차상현 의원, ‘혐의 없음’ 검찰 통보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10.26 11:2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동 가옥 이권 챙긴 것 없다’ 오해 풀어
고발한 장성시민연대에 법적 대응 신중 검토

차상현 장성군의원에 대해 장성시민연대가 수사기관에 제기했던 각종 의혹이 검찰로부터 무혐의 처분된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본지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차상현 전 의장은 지난 10월 10일 광주지방검찰청으로부터 ‘차상현의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에 대해 ‘혐의없음’ 처분을 받았다.

앞서 장성시민연대는 지난 4월 17일 성명서를 통해 ‘지난 4월 초 장성군의회 차상현 의장을 직권남용 및 공직자 윤리법위반으로 검찰에 고발했다’면서 ‘차 의장은 비리 의혹을 낱낱이 밝혀라’고 촉구했다.

장성시민연대는 ▲청운동 소재 가옥 매각과정에서 의장의 지위를 이용하여 이권을 챙겼다는 의혹과 ▲정부양곡창고 보조금 지원받았다 ▲정부양곡보관창고 진입로를 군비로 확포장 했다는 의혹 등을 제기했다.

이들 의혹은 차 의원의 후반기 의장 출마를 준비하던 무렵에 불거진 것이어서 숨은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는 소문이 무성했다. 특정인들이 이같은 의혹을 확대 해석하면서 의장출마의 부당성을 홍보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런 의혹들이 검찰에 의해 모두 ‘혐의없음’으로 드러나 장성시민연대의 의도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한편 차상현 의원은 장성시민연대에 대해 무고혐의 등을 신중히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그네 2020-10-29 10:08:49
차 의원님 어찌됐든 의원하면서 이러 저러한 일이 있지 않았습니까? 고발해 보셔요.

돈벌이 2020-10-28 20:01:23
시민연대 고발합시다..
전) 의장님 그런데 무고가 될까요?
없었던일도 아니고 의혹이 있어 검찰수사까지 받았으면 글쎄요.

군의원 2020-10-28 19:55:40
에구 의장님 억울하시겠네요. 그러나 이권개입 의혹에 의장님이 자주 등장허는것도
별로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기왕 칼뽑았으니 시민연대 무고로 고발해야 겠네요. 고럼 시민연대 도 또 무고로 고발하고 재밌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