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도로망 “전남도내 최고”
장성군 도로망 “전남도내 최고”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12.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전남 지방도 도로정비 평가 ‘대상’
장성군이 전라남도 주관 ‘2020년 지방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장성읍 하이패스 IC 조감도.
장성군이 전라남도 주관 ‘2020년 지방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장성읍 하이패스 IC 조감도.

 

장성군이 전라남도 주관 ‘2020년 지방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도 도로정비 평가’는 전남도가 도로법 제31조, 도로의 유지‧보수 등에 관한 규칙 제6조에 의거해, 지역 내 도로정비 상황을 점검하고 이를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 장성군은 111억원을 투입해 15개 노선의 도로를 개설했다. 또한 도로 이용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212개 노선 469km 구간에 걸쳐 ▲안전시설 및 불량 도로 정비 ▲차선 도색 ▲도로변 풀베기 ▲제설작업 ▲교량 보수‧보강 ▲신속한 민원 처리 등을 적극 시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에도 일조했다. 군은 7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농로 포장 등 주민숙원사업 232건을 해결했다.

또한 지난 8월 장마기간에는 집중호우 피해가 발생한 도로에 신속히 응급복구를 실시하는 등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집중했다.

한편, 편리한 교통여건 조성을 위한 획기적인 사업도 본격 시행을 앞두고 있다. 군은 지난 10월, 장성읍 하이패스 IC 설치를 확정지었다. 호남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하이패스 IC 진‧출입로를 장성읍 중심지 인근에 설치해, 주민 생활편의 확대와 도시의 성장‧발전을 도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