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교육기자재 나눔터’ ‘호응’
장성교육지원청 ‘교육기자재 나눔터’ ‘호응’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12.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절감, 학교 교육활동 지원, 공문서 감축”
15일부터 홈페이지서 운영, 일석삼조 효과 ‘톡톡’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이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활용한 ‘교육기자재 나눔터’서비스를 지난 15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기자재 나눔터’는 활용빈도가 낮거나 사용하지 않아 방치돼 있는 고가의 교육기자재를 필요로 하는 학교에 대여 또는 관리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온라인 창구 서비스이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1월부터 홈페이지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테스트 과정을 거쳐 현재는 ‘대여’와 ‘나눔터’로 메뉴를 구성해 서비스를 개시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이 서비스를 통해 악기류, 다기류, 정보화기기, 과학‧실험기구, 기타 등 다양한 품목의 잉여 기자재가 꼭 필요로 하는 학교에 지원될 수 있도록 창구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자재 대여 및 관리전환으로 예산 절감 효과는 물론 교육활동에 필요한 기자재를 보다 쉽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학교간 물품 관리전환 및 양여 합의를 통해 불필요한 공문서 생산이 감축됨으로써 업무 경감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최미숙 장성교육장은 “종종 학교에 방치된 고가의 교육기자재를 볼 때면 어딘가 필요로 하는 학교에 나눠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면서 “우리 청은 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