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종 도의장,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김한종 도의장,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 장성투데이
  • 승인 2021.07.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이끈 노력 인정

 

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달 30일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머니투데이가 주관한 ‘혁신리더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지속가능 혁신을 위한 사회발전 또는 정책・경영 등의 실현에 공헌한 리더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의정, 정책・행정, 산업, 사회, 문화, 법제, 교육 등 7개 분야에서 수상자가 결정된다.

의정분야에서 혁신리더 대상 본상을 수상한 김한종 의장은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를 제・개정을 했으며 사회적 약자의 생활 기반 마련을 위해서 제도를 개선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해 9월에 제17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정치권 면담을 비롯해 시도의회 간 공조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32년 만의 ‘지방자치법’ 개정을 이끌어 낸 공로가 높게 평가됐다.

김한종 의장은 수상 소감에서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로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마련된 지금, 지방의회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하는 공감의정,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열린의정 실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