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공무원, 황룡면 주민 전원 진단검사 받는다
군 공무원, 황룡면 주민 전원 진단검사 받는다
  • 장성투데이
  • 승인 2021.12.1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긴급 행정명령 발동

12일, 유두석 장성군수 호소문

11~12일 확진자 증가에 따른 선제적 조치
장성군이 12일, 긴급 행정명령을 발동해 군 공직자와 황룡면 주민에 대한 전원 진단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성군이 12일, 긴급 행정명령을 발동해 군 공직자와 황룡면 주민에 대한 전원 진단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성군이 행정명령을 발동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황룡면 주민에 대한 전원 진단검사를 실시한다. 군은 12일 유두석 장성군수의 호소문 발표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

이날 유두석 장성군수는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조치 한 달 만에 전국 1일 확진자가 7000여 명에 육박하는 등 엄중한 상황을 맞이했다”면서 “전남지역 시‧군도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으며, 장성도 최근 10명의 주민들이 한꺼번에 확진됐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1~12일 사이 황룡면 일대에서 10명의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했으며, 타 지역에 방문한 주민이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호소문에서 유두석 군수는 “긴급 행정명령을 발동해 ▲장성군 공직자 이달 12일, 황룡면민 14일까지 전원 진단검사 ▲60세 이상 주민 백신 추가접종 촉구 ▲앞으로 2주 간 모임, 타 지역 방문 자제하는 ‘잠시 멈춤’ 적극 실천을 당부한다”면서 “군도 행정력을 총 집결해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코로나19 관련 장성군수 호소문’ 전문.

사랑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코로나) 조치가 시작된 지 한 달 만에 전국의 1일 확진자가 7000여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위중증 환자도 900여 명에 이르는 등 매우 엄중한 상황입니다.

전남지역의 시․군도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지난 11일과 12일, 우리군 역시 10명의 주민분들이 한꺼번에 확진되고 말았습니다.

우리군은 현재 상황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긴급 행정명령을 발동하오니, 다음 사항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장성군 모든 공직자들은 12월 12일 금일까지, 황룡면민은 12월 14일까지 진단검사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60세 이상 주민 여러분께서는 하루빨리 백신 추가접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앞으로 2주 동안 ‘잠시 멈춤’을 적극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말연시 모임과 타 지역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 주십시오.

감염 차단을 위한 긴급 행정명령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리며, 우리군도 가용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총 집결해 철저히 대처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