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 신년사/ 김철주 장성 교육장
임인년 신년사/ 김철주 장성 교육장
  • 장성투데이
  • 승인 2022.01.0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동 장성 교육’ 현장에서 답을 찾겠습니다!

희망의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우리 장성교육가족과 군민 여러분!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이 장성 선비정신의 근간인 청렴, 절의, 학문 탐구 정신의 인문학적 토대 위에 창의 융합적 역량을 길러, 자신의 삶을 더욱 멋지고 아름답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다음 내용을 중점적으로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생 중심 교육과정과 창의 융합 교육으로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을 기르겠습니다.

둘째,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배움의 즐거움을 깨닫는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설중 송탄의 적극 지원과 열린 소통으로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넷째, 작은 학교의 교육력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따뜻하고 차별 없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천하겠습니다.

다섯째,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마을-학교-지자체와 함께 상생하며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겠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삶을 성찰하는 인문교육 및 지역을 담은 역사문화교육, 인성교육, 지역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는 신(新) 선비를 키우는 문향(文鄕) 교육으로 자긍심과 애향심이 강한 장성인을 기르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성 교육 가족 여러분!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그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입니다. 한 사람의 소리는 그저 소리에 불과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꿈과 희망이 합쳐진 소리는 세상을 바꾸는 위대한 힘이 됩니다.

늘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으로 장성 교육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리면서

‘올찬 아이 키움 감동 장성 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길이 되고 강물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1월 1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